Email me your manuscript! Get your own eBook free!

전라남도, ‘전자책 콘텐츠’ 공모전 개최 누구나 출판할 수 있는 신개념 전자책 서비스 개시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고, 자신의 책을 출판할 수 있게 됐다. 이제 “어느 출판사가 내 작품을 출판해 주겠어?”라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전자책’이라는 미래적인 대안이 있기 때문이다. 이미 전자책(E-Book)은 도서출판 시장을 아우르는 메가 트렌드(Mega Trend)가 된지 오래다.

 그렇다 해도 전자책의 제작과 출판은 쉬운 일이 아니다. 애써 쓴 자신의 작품을 전자책으로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고, 이를 출판하고 유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한 시대답게, 여기에도 대안은 있다. 지금까지 기성작가와 출판사만이 용이하던 도서의 출판과 유통을 대행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바로 전라남도가 최근 시작한 CCBOOK(CCBOOK.kr)이다.

 누구라도 CCBOOK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의 저작물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소장할 수 있으며, 이를 출판하고 판매, 유통할 수 있다. CCBOOK을 통해 출판하는 서적은 교보문고 등 대형 유통사들에서도 동시에 판매된다.

 CCBOOK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아래 지난 2012년도부터 올해까지 3년간에 걸쳐 진행 된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사업(이하 ‘CRC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해 3년간의 전자책 관련 결과물들을 집합시킨 사이트다.

 그 결과물들로 100 여 권이 넘는 전자책, 갯벌을 주제로 한 어린이 3D 동화책 및 기타 어플리케이션, 수 천 장의 사진들과 동영상 등이 있다. CCBOOK은 교보문고, YES24 등과 같은 대형 유통사들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제작 된 책을 무료 또는 유료로 구매해 볼 수 있도록 연결하는 허브사이트로써 CP(Contents Provider)의 역할을 맡고 있다. 물론 CCBOOK 사이트에서도 수록된 서적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CCBOOK은 오픈에 맞춰 오픈기념 일반작가 작품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총상금은 200만원 규모다. 특전으로는 당선작을 무료로 전자책으로 제작해 대형 유통사이트에 이북판매 대행을 해 준다. 기성작가 또는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다음달 30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사항은 CCBOOK사이트를 운영 중인 ㈜휴먼아이티솔루션에 전화(1599-0578)로 문의하면 된다.


Share this post


Leave a comment

Note, comments must be approved before they are published